>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84호, "영화 '몬스터 헌터' 정식 예고편 공개"

최종봉2020-10-16 15:21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영화 '몬스터 헌터' 소식과 함께 세가 60주년을 맞이해 공개된 무료 게임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영화 '몬스터 헌터' 정식 예고편 공개
밀라 요보비치 주연의 영화 '몬스터 헌터'의 정식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동명의 액션 게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몬스터 헌터'는 UN군이 우연한 계기로 거대 몬스터가 등장하는 세계로 넘어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몬스터 헌터' 팬들에게 친숙한 리오레우스와 디아블로스 등을 엿볼 수 있으며 쌍검을 사용하는 밀라 요보비치의 모습도 등장합니다.

영화 '몬스터 헌터'는 미국에서 오는 12월 30일 개봉할 예정입니다.

2. 세가 60주년 기념 무료 게임 4종 선봬
세가가 자사의 설립 60주년을 맞아 스팀을 통해 무료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15일부터 스팀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세가의 무료 게임은 총 4종으로 '아머 오브 히어로즈'를 비롯해 '엔들레스 존' '스트리트 오브 카무로쵸' 개발 취소된 '골든 엑스'입니다.

이 중 '스트리트 오브 카무로쵸'는 세가의 인기 게임인 '용과 같이'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베어너클' 스타일의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세가는 이번 60주년을 기념해 스팀에서 자사의 인기 타이틀을 세일 중에 있습니다.

3. PS5, U.I 엿볼 수 있는 영상 공개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인 PS5의 U.I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 정식으로 공개됐습니다.

전작인 PS4에 비해 발전된 U.I가 특징이며 백그라운드로 게임을 띄워놓고 트로피나 채팅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긴 딜레이가 존재했던 PS4의 스크린샷 캡쳐와 달리 PS5에는 바로 스크린샷을 캡쳐할 수 있으며 고속 SSD를 활용해 게임 실행도 빨라졌습니다.

4. 엑스컴 2 iOS로 출시 예정
파이락시스게임즈의 시뮬레이션 게임 '엑스컴 2 컬렉션'이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오는 11월 5일 출시됩니다.

이번 iOS용 '엑스컴 2 컬렉션'에서는 본편과 확장팩 '선택된 자의 전쟁'이 포함됐으며 모바일 특성에 맞는 UI를 제공합니다.

지난 2016년 PC로 출시된 '엑스컴 2'는 외계인이 점령한 지구를 되찾기 위한 레지스탕스 활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한번 죽은 요원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 등 높은 난도가 특징으로 플레이어의 신중한 선택이 핵심입니다.

5. 엑스 클라우드, iOS 서비스 방법 찾는 중
엑스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 클라우드는 현재 구글 플레이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정책상 문제로 출시가 미뤄지고 있는데요. 최근 엑스박스의 대표인 필 스펜서가 "iOS에서도 엑스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는 "2021년 출시를 목표로 우리는 결국 iOS로 갈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엑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입하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포르자 호라이즌 4' '위쳐 3' '헤일로' 등 인기 콘솔 타이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신규 트레일러
유비소프트가 오는 11월 10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게임 플레이를 소개하는 딥 다이브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서 플레이어는 까마귀 클랜의 바이킹 '에이보르'가 돼 잉글랜드 정복에 나섭니다.

대규모 전투는 물론 표적 암살과 동맹 체결을 통해 잉글랜드 왕국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 잉글랜드를 모험하며 전설에 등장하는 '엑스칼리버'를 얻거나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아스가르드를 방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7. 슈퍼 마리오 X 퓨마 컬래버레이션 신발 공개
슈퍼 마리오와 스포츠 브랜드 퓨마의 컬래버레이션 신발이 공개됐습니다.

슈퍼 마리오 3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이번 신발은 최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의 수록된 3가지 타이틀을 테마로 삼았는데요.

닌텐도64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64', 게임 큐브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선샤인', Wii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갤럭시'의 상징적인 색과 캐릭터로 디자인됐습니다.

가격은 90달러(약 10만원)부터 시작하며 오는 27일부터 푸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출시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핵무기 시설로 오인 받은 구식 아파트

홍진영이 주는 고추 먹는다 vs 안먹는다

새로운 아이폰 출시 될 때마다 겁나 웃김

나락갔던 야생마 3개월만에 복귀

close